2025.05.28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오픈 한달’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150만명 발길

반경 30㎞내 지역서 70% 방문
연간 방문객수 1천만명 넘을듯
힐링·특화·가족친화 전략 적중
수도권 서남부 랜드마크 기대

 

신세계사이먼이 운영하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이 한달 여만에 수도권 서남부권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11일 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지난 달 6일 처음 문을 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누적 방문객 수가 한 달만에 약 15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 당시 보다 약 50% 증가한 것으로 이런 추세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연간 방문객 수는 1천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방문 고객의 지역별 분포를 분석한 결과 반경 30㎞내 지역 방문객이 전체의 약 70%에 달해 이를 방증하고 있다.

이 같은 요인으로는 ‘힐링 리조트’, ‘지역 특화’, ‘가족 친화’ 등 세 가지 전략이 꼽히고 있다.

우선 기존 쇼핑몰과 달리 ‘일상에 지친 도시인을 힐링하는 쇼핑 리조트’를 콘셉트로 내세웠다.

스페인 해안가 마을 콘셉트의 이국적인 건축양식을 바탕으로 센트럴 가든, 스카이 가든, 펫파크, 어린이 놀이터, 풋살경기장 등 편의 및 놀이시설을 대폭 강화한 게 대표적이다.

지역 맞춤형 콘텐츠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몰리스펫샵, 노브랜드, 북스리브로&스타벅스, 준오헤어 등 생활의 편의를 높이는 지역 밀착형 커뮤니티 콘텐츠 뿐 아니라 최신 F&B 브랜드를 처음으로 입점시켜 입소문을 키웠다.

그 결과 휴일 대비 평일 방문객 수는 약 50%로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약 30% 보다 높은 수준이다.

또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을 높이기 위해 7천270여㎡ 규모의 대형 야외 놀이터, 회전목마, 미니트레인, 풋살 경기장 등 놀이시설을 확대하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가든을 별도로 조성했다.

특히 ‘더 몰’이라는 2층 구조의 실내 쇼핑몰에 아동관, 생활관 등 전문관을 조성하고 가전 및 가구 카테고리를 도입, 가족단위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을 가능하게 했다.

조병하 대표는 “지금까지 성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개선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수도권 서남부 대표 쇼핑, 관광, 문화 랜드마크로 육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부지면적 약 14만7천㎡, 영업면적 약 4만2천㎡, 주차대수 약 2천700대 규모로 22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시흥=김원규기자 kwk@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