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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화장품 ‘어울’ 중국시장 본격 노크

中 정저우에서 론칭 행사
300여명의 위챗상 참석

인천시는 26일 중국 정저우(鄭州)에서 ‘어울(Oull)화장품 중국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울’이 해외 첫 번째 브랜드 론칭을 한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지난 2월 시와 수출계약을 맺었던 중국 용고그룹과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300여 명의 용고그룹 회원(위챗상)이 참석해 ‘어울’ 브랜드와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어울’ 운영사인 ㈜진흥통상비엔에이치의 직원들로부터 사용법 등에 대해 직접 교육을 받기도 했다.

이계 용고그룹 총경리는 “이번 행사가 용고그룹 회원들로 하여금 ‘어울’ 브랜드에 소속감을 가지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울’ 측과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울’은 현재까지 16개의 위생허가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와 올해 초 굵직굵직한 중국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매출확대에 기대감을 나타냈었다.

하지만, 최근 사드로 인해 한·중 관계가 다소 경직되면서 용고그룹 회원사들의 인천 방문이 어렵게 되자 이에 대한 대책으로 중국 현지에서 어울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

다행히 시와 ‘어울’ 운영사 측의 노력이 용고그룹과 회원들에게 잘 전달돼 행사 당일 약 1억 원 상당의 주문을 받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시 대표로 참석한 이종원 투자유치산업국장은 “이번 론칭 행사가 막혀있던 대 중국의 수출을 뚫어주는 첨병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용고그룹과 긴밀하고 우호적인 파트너십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울’은 인천지역 16개사 화장품 제조사가 참여해 특화제품 2개를 포함, 신제품 12개를 개발 중에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9월에는 태국, 10월에는 인도네시아와 러시아 박람회에 참가, 신흥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창우기자 pc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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