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고양 관광 서포터즈로 선발된 시민은 시민참여부문에서 35명이, 공연부문에서 65명이 선발됐다.
먼저 시민참여부문 35명은 SNS 마케팅 실적 등의 심사를 거쳐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교수, 블로거, 작가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으로 이뤄졌다.
또 공연부문 65명은 고양예술고등학교의 아름드리무용단을 포함해 고양 오리온스 전속 치어리딩인 ‘엔젤킹’, 신인 아이돌 등 총 8개 팀으로 선발됐다.
이날 발대된 ‘제1기 고양 관광 서포터즈’는 10개의 거점에서 10개의 콘텐츠를 발굴하는 ‘고양 관광 100선’ 선정을 목표로 1년간 시 구석구석을 다니며 콘텐츠 발굴 및 여행코스를 제안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시민참여 김다빈 학생(인하대3)은 “학교에서 페이스북 관리자로도 활약하고 있는데 고양시에 살면서 고양시를 위해 일할 수 있게 돼 더없이 행복하다”며 “1년간 내 능력을 한껏 뽐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부문 김유미 교사(고양예술고)는 “학생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줘 감사하며 문화 예술의 도시 고양시 이미지에 손색없는 공연으로 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은 “우수한 관광시설이 많고 세계가 알아주는 축제가 있다 해도 서로 엮어야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며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라고 서포터즈들을 격려했다.
이어 “100명의 서포터즈를 씨앗으로 104만 시민이 모두 홍보대사가 되는 결실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