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는 4일 CS경영 방향성을 재설정하고 중장기적 관점의 CS전략과제 도출을 위한 ‘중장기 고객만족 경영전략 수립’을 완료, 전사적인 CS비전 및 목표 공유를 위한 임·직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장기 고객만족 경영전략은 공사의 새로운 미션·비전 및 경영목표와 연계된 CS경영체계 구축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 간 추진됐다.
공사는 CS경영현황 진단, 내·외부고객 니즈조사 및 분석 등을 통한 최적의 전략로드맵과 경영전략을 도출했으며 전략의 체계적, 지속적 실천과 개선을 위한 서비스품질 평가체계와 표준매뉴얼 수립까지 완료했다.
최종 수립된 전략의 주요내용으로는 ▲서비스방향성 정립 ▲서비스 문화 정착 ▲고객가치 확산 등의 단계적 흐름 아래 오는 2020년까지 고객지향적 공사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공사 전상주 마케팅본부장은 “중장기 CS경영전략의 차질 없는 실행을 통해 고객중심 공기업으로 한층 도약하는 선진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정규기자 l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