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Korea Sale FESTA’의 일환으로 전통시장만의 독자적 행사인 ‘2017년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전통시장 가을축제는 품목별 할인 행사, 경품 증정 이벤트, 스탬프투어, 인증샷 공모 이벤트, 전통놀이 체험행사 등 다양한 내용을 갖추어 시장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지역 전통시장은 가좌시장을 비롯하여 23개 시장이다.
당초 가을축제에 참여했던 시장은 27개였으나 이중 4개 시장은 축석 연휴등에 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참가하지 않는다.
특히 가좌시장의 경우 7080 추억카페, 버스킹 공연, Beer Day, 페이스페인팅 체험 행사 등 다른 시장과 차별화된 특색 있는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전통시장들은 고객들에게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상인회별로 ▲결제가 편안한 시장 ▲믿음을 주는 시장 ▲친절하고 청결한 시장 조성을 위해 자체 교육 등을 실시한 계획이다.
박선국 인천중기청장은 “깊어가는 가을에 가까운 전통시장을 방문하시어 추억을 안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