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이 미국과 멕시코, 베트남 등으로 해외 판로를 확대한다
인천시는 4일 ‘어울’이 화장품 최대시장의 하나인 미국과 멕시코 및 베트남에 년간 1천61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울’의 해외시장 확대 노력은 지난해부터 본격화됐다.
주요 시장이었던 중국이 사드갈등으로 막히자 동남아, 유럽, 미국 등 대안시장을 찾기 위해 박람회, 시장개척단, 상담회 참가 등을 통해 판로를 확대해 왔다.
그 결과 이번에 드디어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을 비롯해 멕시코, 베트남으로 수출 판로를 확대하게 됐다.
이번 미국시장 진출은 지난 10월 미국 ‘제2회 다민족 축제’에 참가한 ‘어울’이 인천시 공동브랜드라는 공신력과 마스크팩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앞세워 참가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은 것이 주효했다.
그 중 베트남계인 미국 Skin Science와 ‘어울’이 손을 잡게 됐다.
Skin Science와 ‘어울’은 파트너쉽을 통해 베트남 등 아시안계 미국인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또 ‘어울’은 미국에서 종합무역업을 하는 Petra Group와 손 잡고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 등 남미시장도 공략한다.
시 관계자는 “‘어울’ 화장품이 해외시장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는 만큼 민관의 협력을 강화해 ‘어울’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우기자 p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