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장난감 블록처럼 2개의 모듈(규격화된 부품)형 제품을 결합 또는 분리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강력한 필터 성능은 물론 바람·소음이 없는 정숙성, 공간에 따라 가변성 높은 디자인 등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를 모두 반영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모듈형 디자인을 적용해 2개의 모듈을 상황이나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결합·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다.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각각 안방과 자녀방에서 나눠서 사용할 수 있다.
10만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때 1개의 먼지만 빠져나갈 정도의 수준인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피부에 자극적인 찬 바람을 내뿜지 않으면서 조용히 공기를 청정하는 ‘무풍 청정’ 기능도 채택했고,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탑재돼 ‘삼성 커넥트’ 스마트폰 앱으로 외출 중에도 ▲실내외 공기 질 점검 ▲제품 원격 제어 ▲필터 교체 시점 안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80만∼200만원이며 이달 19일 출시에 앞서 삼성닷컴(www.samsung.com)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
삼성전자는 큐브를 앞세워 올해 연간 150만대 정도로 예상되는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렌털 시장 제외)에서 50만∼60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들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의 2배로 늘었다”며 “연간 전체로는 지난해의 100만대보다 50% 정도 성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