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오는 3월 7일 오후 2시부터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정왕역 앞)에서 ‘3월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돼 지금까지 116회가 개최됐으며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지원에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는 ‘많은+좋은+착한 일자리’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시,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등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특히 구인기업 전담상담사 배정을 통해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참여기업과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구인기업 10여개 사가 참여하며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참여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무료 이력서사진 촬영, 이력서컨설팅, 면접이미지 메이킹, 프레디저 카드를 이용한 흥미검사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서비스도 진행된다.
박람회 참여기업 정보는 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031-310-6280~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8년 채용박람회는 총 11회(대규모 3회, 럭키데이 8회)가 진행된다.
/시흥=김원규기자 kw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