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정정옥)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석필)와 여성가족분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업무협조체계를 통해 경기도 내 여성과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연구원과 센터는 ▲기관 임직원의 봉사활동 기획 및 연계를 통한 사회공헌 참여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연구원이 부모교육 사각지대에 적절한 양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지역양육리더 플랫톡(talk)’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강사들의 활동을 자원봉사와 연계하여 지역 내 양육친화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기본법’과 ‘경기도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에 근거해 도내 자원봉사활동 진흥과 촉진을 위해 1999년 설립됐으며 이번 협약은 연구원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의미가 있다. 이 날 협약식에 참여한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과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정옥 연구원장은 “협약을 통해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연구원의 전문성을 활용한 나눔경영을 실천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