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1 본예산 심의, 코로나 조기극복 본보기 될 것"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경기도의 예산이 도민들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도 집행부에서 편성한 예산·기금을 심의하고 편성된 예산·기금이 적합하게 집행됐는지 1370만 도민을 대신해 살펴보는 일을 하고 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개 상임위원회의 분야별 전문성과 31개 시·군의 지역적 대표성을 갖춘 의원들로 구성됐다. 임기는 1년이며, 위원장과 2명의 부위원장이 호선으로 선출된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의 다짐을 들어보자.

 

도민 위해 지혜롭게 판단

 

박재만(더민주·양주2)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라는 직함의 무게가 그 어느 때 보다 무겁게 느껴진다.

코로나19 등 사상초유의 사태 속에서 위원장으로서 무엇이 도민을 위한 것인지 지혜롭게 판단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들과 함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위원회를 운영하겠다.

 

 

 

혈세 허투로 쓰이지 않도록 최선

 

엄교섭(더민주·용인2) 부위원장

 

조금 있으면 2021년 본예산 심의가 다가오고 있다. 소중한 도민의 혈세가 한 푼도 허투로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심의해 도민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한다.

 

 

 

 

 

예결위원들과 치열하게 소통

 

김태형(더민주·화성3)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도민들이 내는 세금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예산을 심의하고 제대로 집행됐는지 1370만 도민을 대신해 살펴보는 일을 하는 곳으로, 그 막중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스물아홉명의 예결위원들과 함께 치열하게 토론하고 소통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이끌어 나가겠다.

 

 

 

 

 

코로나19 위기극복 본보기 될 것

 

원미정(더민주·안산8) 의원

 

예산들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촉발된 위기를 극복하는데 소중히 쓰이길 희망한다.

이번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일상을 지키며 방역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가 되었듯이 경기도가 코로나 위기극복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예결위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도민들을 지원하겠다.

 

 

 

 

 

지역경제 활성화사업 전폭 지원

 

정희시(더민주·군포2) 의원

 

코로나19 등으로 소상공인이나 여러 자영업자분들의 고충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힘들 것이다. 조금 있으면 본격적인 2021년 본예산 편성이 시작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회 추경에서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조기극복 관련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많은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역 현안사항 의정에 잘 반영

 

고은정(더민주·고양9)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의 예산을 심의하고 집행 결과를 책임지는 중요한 위원회다. 평소 다방면에서 지역 현안사항을 잘 청취하고 의정에 잘 반영하는 것을 의정활동의 본질이자 목표로 생각하는 본인의 뜻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잘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건전하고 투명한 재정 운영 최선

 

권락용(더민주·성남6) 의원

 

곧, 행정사무감사 뿐만 아니라 2021년도 예산안 심의가 있다.

경기도민과 수시로 소통을 통해 지역현안과 경제 활성화 등 예산이 필요한 곳에 적극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원 하겠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의원으로서 재정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소상공인 피해 최소화 방안 강구

 

김경희(더민주·용인5) 의원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며 도민의 삶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경제 또한 많이 힘들다.

특히 요식업을 비롯해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크다. 경제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도민의 삶을 정상으로 되돌려놓기 위해 도 재정을 세심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도민 여러분과 늘 함께하며 힘이 되겠다.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심의

 

김봉균(더민주·수원5) 의원

 

벌써 2020년도 후반기 반이 지났다. 곧 2021년 본예산 심의가 다가오고 있다.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재원의 효율성, 적정성을 면밀히 살펴서 재원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세심히 심의하도록 하겠다. 도의회 초선의원으로서 성실히 배우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조화롭게 잘 살려 도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겠다.

 

 

 

 

삶에서 정책 느낄 수 있도록 편성

 

김용성(더민주·비례)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사업으로 펼치기 위해서 ‘예산’은 ‘정책의 심장’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제10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으로 경기도의 다양한 분야의 예산안‧결산‧기금 등을 심사하고 도민들이 예산을 통해 ‘삶에서 정책을 느낄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북부 균형발전 중점 심사

 

김우석(더민주·포천1) 의원

 

경기도의 살림을 챙기는 데에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국가 안보를 위해 지역 발전 혜택을 받지 못한 경기북부의 균형발전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소외된 지역의 공공의료 강화와 교육격차 해소, 교통인프라 확충을 위한 사업예산이 균형적으로 편성되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심사하겠다.

 

 

 

 

희생에 대한 보상 마련되도록 노력

 

김철환(더민주·김포3) 의원

 

희생에 대한 보상이 정책적으로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예산에 대해 도민 모두의 만족을 드리지 못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한정적인 예산이기에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낭비되는 예산을 막아야 할 것입이다. 도민을 대표해서 작은 금액이라도 잘 사용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김포가 자연과 도시가 최고의 조화를 이루면서 평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

 

 

 

공감되는 예산 집행되도록 힘쓸 것

 

박관열(더민주·광주2) 의원

 

예결특위 위원으로서 여러 위원들과 같이 집행부와 소통하고 협조해 경기도민이 열심히 생활하는 데에 공감이 되는 예산이 집행되도록 노력하겠다.

그동안 의원 생활을 하면서 광주 지역뿐만 아니라 항상 도민을 먼저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하려고 했었고, 앞으로도 도민 중심의 활동으로 경기도민 여러분에게 보답하겠다.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 모색

 

백승기(더민주·안성2) 의원

 

경기도 살림 전반을 다루는 예결위 위원으로서 침체된 경기도 지역 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예산편성·심의에 적극 기여하고 경기도 재정 건전성은 유지해 도민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안의 사업 방향을 모색하고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안성시 친환경 농업 활성화 방안 강구’, ‘19만 안성시민의 염원이 담긴 철도 노선 유치’에 부지런한 의정 걸음도 멈추지 않겠다.

 

 

 

 

예산 우선순위 두고 효율적 심사

 

성수석(더민주·이천1) 의원

 

경기도는 현재 코로나19, 미세먼지, 교통·주거대책 등 해결해야 할 현안이 산더미처럼 많다. 경기도의회 예결위원으로서 도민의 삶이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는 예산을 우선순위에 두고 효율적인 심사를 통해 도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도민들 납득 가능한 예산 적절성 확보

신정현(더민주·고양3) 의원

 

예결위원이 된 후 도민들이 납득하실 수 있는 예산의 적절성을 확보하기로 결심했다.

코로나19대응 예산의 목적과 규모가 적절한지 살피고 시민, 기관 등 현장과 소통하겠다. 특히 고양 화정 1,2동의 경우, 보건소와 주민공유공간이 부족해 예결위원으로서 생활SOC예산을 확보해 복합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삶과 직결된 예산 우선적 편성 

양경석(더민주·평택1) 의원

 

2020년 예결위활동을 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관련 예산이 빠르게 통과돼 집행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 다가오는 2021본예산 편성시에도 도민의 삶과 직결된 예산이 우선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코로나19 조기극복 최선 다할 것

오광덕(더민주·광명3) 의원

 

2020년, 어려운 시국에 예산결산위원을 맡게돼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 금번 예결위 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이 안정되고 코로나19를 조기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겠다.

항상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은혜에 보답하겠다.

 

 

 

 

 

 

집행부 사업 성공 위해 모니터링

유광혁(더민주·동두천1) 의원

 

경기도민의 혈세가 행정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연대해 특위활동을 수행하겠다. 예산이 반영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집행부의 사업들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모니터링 하며 실무와 현장을 살펴보겠다. 특히 동두천시의 의료, 교통, 복지 취약지역인 만큼 안정된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적재적소 예산 편성되었는지 살필 것

유영호(더민주·용인6) 의원

 

도민들을 위해 적재적소에 예산이 편성되었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겠다.

지역 현안으로 지역민들의 숙원사업인 지하철 3호선연장, 포화상태인 용서고속도로 대체도로 문제, 기반시설이 확보된 공동주택단지 개발, 절대 부족한 문화복지센터 확충, 일몰된 공원의 정비 등 난제들이 많다. 함께 해결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보다 나은 경기도 만들기 최선

윤용수(더민주·남양주3)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세말하게 심의하도록 노력하겠다.

어려운 시기에 예결위 위원으로서 도민들을 항상 생각하고 삶의 질 향상과 보다 나은 내일의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재정운용원칙에 입각해 예산안 심의

이진연(더민주·부천7)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경기도의 살림을 책임지고, 경기도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집행부가 도민권리 보장, 권익증진을 위한 양질의 정책 사업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며 발로 뛰겠다.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재정운용원칙에 입각하여 도민의 눈과 마음으로 예산안을 심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코로나 위기·저출산 문제 대응 중점

장대석(더민주·시흥2) 의원

 

코로나 위기, 저출산, 사회 양극화 문제는 우리사회의 위기이자 과제다. 경기도의회 예산 심의를 하면서 경기도의 정책이 코로나 위기, 저출산, 사회양극화 문제 극복을 위해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중심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도민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사회적 약자 배려하는 조례 마련

조성환(더민주·파주1) 의원

 

경기도민을 대표해 도정을 잘 감시하고 도정을 꼼꼼하게 살피는 자세로 도민의 삶이 한 단계씩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더불어 함께’ 라는 마음으로 경기도의 정책과 혁신에 앞장서고 여러 가지 조례를 통해 예산이 잘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임 다할 것

최종현(더민주·비례)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지난 9월 임시회(제346회)에 2020년 추경예산안을 심의했었다. 앞으로도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개선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의 한걸음 한걸음씩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

 

 

 

 

 

경기도민 살림살이 잘 챙길 것

추민규(더민주·하남2)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경기도민의 살림살이에 직·간접적 필요한 부분을 잘 챙기는 등 도의원으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최우선 과제는 경기도의 재정을 잘 살피면서, 하남시 중심의 예산확보 제3기 예결 위원으로서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교육전문가답게 교육청 예산의 필요성과 쓰임새를 잘 감시하고 견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필요한 예산 적재적소 배분 고민

황대호(더민주·수원4) 의원

 

코로나19 지원대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정 운영에 대한 청사진을 예산결산특위 활동을 통해 반영할 수 있도록 선배, 동료 의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있다.

특위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각 분야에 필요한 예산들이 적재적소에 배분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으니, 도민들도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들려주시길 바란다.

 

 

 

 

세금이 올바르게 집행되도록 감시

허원(국민의힘·비례)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돼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

예결위에 모인 동료 위원들과 함께 경기도의 예산을 꼼꼼히 잘 살피고, 여러분의 세금이 올바르게 사용되어 필요한 곳에 집행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그렇게 하는 것이 도민들에게 보답하고 예결위 소속 위원으로 저의 임무를 다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우리 모두를 위한 공동체 조성 온힘

이영주(무소속·양평1)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재난을 겪다보면 ‘당신’이 없으면 ‘내’가 있을 수 없음을 깊이 느낀다. ‘내’가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것처럼 ‘당신’ 또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꿈을 꾼다.

이에 ‘우리 모두’를 위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소중한 도 재원이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경기신문 = 박건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