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영연맹이 도내 수영 경영종목 지도자들의 국제경쟁력 강화 및 선진기술 습득을 통한 우수지도자양성을 목적으로 21~22일 2일간 ‘2020 해외우수지도자 초빙 온라인 수영 경영 지도자 교육’을 실시한다.
도수영연맹은 2019년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호주 빅토리아주 수영연맹에서 수영지도자교육을 담당하고 있고 호주수영지도자협회장을 역임한 닉 벨리아데스(Nick Veliades)를 초빙해 경기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교육은 경기도수영연맹과 경기도수영지도자협회가 진행중인 지도자 지원사업중에 일환으로 진행된다.
2017년부터 시행중인 지도자교육은 2019년도까지는 매년 지도자 해외연수 및 해외지도자 초청교육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별 온라인 교육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게 됐다.
도수영연맹에서 교육비 전액지원하며 교육수료자들에게는 경기도수영연맹과 호주 빅토리아 수영 지도자협회가 교육수료증을 발급한다.
도수영연맹회장 권한 대행인 김의식 부회장은 “우수한 지도자양성은 꼭 필요한 사항으로 보여주기식에 한번으로 끝내는 교육보다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정기적으로 진행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어려운 시기에 이런 교육이 가능하게 많은 도움을 주신 경기도수영지도자협회와 경기도수영지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정민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