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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쏠(SOL)’, 접속 지연 ‘먹통’ 원인은?

 

신한은행의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어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의 접속 장애 오류로 고객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25일 오전 정부의 집합금지업종 대출 지원 개시에 따른 접속자 몰림 현상이 원인으로 지적된다.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이용자들은 오전 11시 45분 기준 쏠 앱을 실행할 시 접속 오류의 이용 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이용자들은 쏠 앱을 실행하자 ‘서버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앱이 자동 종료된다고 SNS를 통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신한은행 콜센터 연결을 시도했으나, 앱 접속 오류로 전화 상담 또한 몰리는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센터 측은 “전체적으로 앱 관련 서버에 문제가 있다. 현재 복구 중”이라며 “정확한 복구 예정 시간은 말할 수 없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접속 장애의 원인으로 집합금지 업종의 대출 이용 접속자 몰림 현상이 지목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25일 오전 9시부터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에 대해 ‘1000만원 임차료 대출’ 지원을 개시했기 때문이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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