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에 위촉된 남궁형 인천시의원(오른쪽). [ 사진 = 인천시의회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10206/art_16127666432837_16349e.jpg)
남궁형(민주·동구) 인천시의회 의원이 인천을 대표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으로 위촉됐다.
8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국민소통특별위원으로 전문성을 인정해 남궁형 의원을 위촉했다.
대통령 직속기구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정부의 핵심적 국정과제인 ‘지역주도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사업을 선정·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가균형발전계획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해 약 10조7000억 원 규모의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 운영 및 수립 등에 관한 사항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남궁형 의원은 원광대학교 초빙교수 출신으로 현재 인천시의회 자치분권 특별위원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궁형 의원은 “대한민국이 직면한 문제인 지역 간 불균형과 지방 소멸의 원인인 인구 감소 등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앞으로 자치분권에 기반을 둔 인천지역균형발전과 원도심 혁신에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