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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학교, 학생 비대면 교수학습 향상 전력

온라인 교수학습 전략 발굴 교육현장 적용으로 학생만족도 상향

 

 인천대학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힘을 쏟는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수업의 교수와 학생 간 상호작용을 통한 혁신 교수법을 발굴하고 이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상호작용 기반 온라인 교수학습 전략' 사업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시대적 변화에 따라 중요한 요건으로 보고 학습성과 도출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 상호작용 기법 교수법을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성과를 나타냈다. 

 

이는 기존의 대면 수업에서 이뤄지던 교수학습 상황에서 비대면 수업전환에 따른 상호작용의 부재로 인한 학습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온라인 수업의 질이 향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 비대면 수업이라는 제한적인 환경에 실시간 피드백과 개인적인 질의사항에 세부 사항이 추가된 공지, 온라인 강의 외에 따로 리뷰 수업을 해주는 등 9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

 

인천대는 교수학습 전략 87개의 결과 보고서를 세부적인 분석해 우수 사례 도출 및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으며 이를 보고서 발간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전략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대학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이 완화되더라도 대면 수업, 플립러닝 등 다양한 수업 유형을 구분하고 지원할 예정"이라며 "모든 수업 유형에서 상호작용 기반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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