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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공항라운지 시스템 전면 개편

국내외 직영 라운지 5곳 이용고객 편의서비스 전면 개선

 대한항공이 15일부터 인천국제공항을 포함한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로운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원스톱 플랫폼으로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나아가 이용 수요를 예측해 라운지 혼잡도를 조절하는 등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에는 탑승권을 제시하면 직원이 개별 시스템을 통해 회원 정보를 조회한 후 입장 가능했지만 탑승권 스캔으로 좌석 등급 및 우수 회원 여부, 마일리지 등 회원 정보가 실시간으로 연동해 대기 시간 없이 간편하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아마존 웹서비스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적용해 승객들의 예약 정보, 요일, 성수기 여부 등 라운지 이용에 미치는 모든 변수를 종합 분석해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라운지 혼잡을 사전 예방하고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 전망이다. 우선 국내공항 4곳, 미국 1곳의 라운지 5곳에 도입되며 향후 해외공항에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 고객의 보다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를 시행하고 있다"며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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