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학원연합회 '제26회 인천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을 받은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학원연합회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10311/art_16159560310676_2f734f.jpg)
인천학원연합회는 17일 '2020년 제26회 인천평생교육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과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이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수상자들을 치하했다.
이어 박남춘 시장, 박찬대 국회의원,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김응수 남부교육장, 이용범·이병래 시의원, 한국학원총연합회 이유원 총회장이 영상을 통해 축하메세지를 전했다.
제26회 인천평생교육 유공자는 인천교육력 향상 등 평생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회원 80여 명이 인천시장, 인천시교육감, 시의회의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 등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선기 연합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 학원운영의 자율성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에 맞서 학원교육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정부와의 대응 시 많은 도움을 주신 원장님들의 단합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학원 교육은 단순한 사교육이 아니라 성인들에게는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습욕구를 확대하며 돌봄의 역할까지 가져오는 만큼 학원교육의 순기능을 기반으로 사회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모든 회원들이 축하하고 감사함을 전하는 함께 어우러진 자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