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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동남아 시장 K-임산물 상륙 '물꼬튼다'!!

온라인 플랫폼인 쇼피(Shopee) 입점 참가업체 선정 지원

국내 우수한 임산물이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전망이다.

 

6일 산림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Shopee’(쇼피)에 입점할 임산물 가공식품 업체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aT인천본부에 따르면, K-임산물 가공식품의 신남방지역에 수출하기 위해 총 15개 업체를 선정하고 ▲온라인 플레이스 입점을 위한 사전 기본교육비 ▲참가업체별 상품 관리 및 매출 증진을 위한 전략 컨설팅 ▲업체별 한도 3백만원 이내 키워드 광고 등 유료 프로모션 수행 비용의 80%를 지원할 계획이다.

 

aT와 산림청은 그간 K-임산물의 수출 확대를 위해 북미시장(Amazon, 아마존) 및 중국시장(Alibaba, 알리바바) 온라인몰 입점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동남아시장 진출은 신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동남아시아는 인구 50%가 30세 이하로 젊은 세대 비중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소비자의 88%가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작년 기준 동남아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9년 380억 달러 대비 63%가 증가한 620억 달러로 고속 성장중이며, ‘25년 기준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7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등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분석이다.

 

자세한 사항은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http://global.at.or.kr)내 사업신청〉수출지원사업〉모집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aT 농임산수출부로 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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