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춘규 서구의회 의장이 인천시농아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 사진 = 서구의회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10416/art_16188158842325_04d3fa.jpg)
송춘규 인천시 서구의회 의장이 19일 인천시 농아인협회(인천수어통역센터)로부터 청각·언어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감사패에는 “평소 지역사회 구민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오셨으며, 서구의회 ‘인터넷 생방송 본회의 수어통역 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 서구 내 청각·언어장애인들의 정보 접근권을 넓히고 정치 참여의 기회를 마련해 주셨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드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송 의장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더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생각하겠다”며 “서구의회 본회의 수어통역을 통해 청각·언어장애인들의 정치참여 기회 부족에 따른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의회는 앞으로도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제도와 지원책이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의회는 최근 본회의장의 수화통역서비스를 도입한 가운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