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이 만든 3분 톡톡 회사 소개 영상. [ 사진 = SK인천석유화학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10416/art_1618965328887_355b91.jpg)
SK인천석유화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온라인 홍보영상 ‘3분톡톡’이 21일 유튜브에 공개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그 동안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한 방문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견학이 일시 중단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3분톡톡’에는 주민들과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그 동안 알고 싶어했던 SK인천석유화학의 모든 것이 압축적으로 담겼다. 그림을 통해 주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공정 원리와 운영 시스템, 시설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안전, 보건, 환경(SHE·Safety, Health, Environment)에 대한 회사의 관리 체계와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등 구성원들의 활동도 소개됐다. 특히 주민들이 회사를 직접 방문한 상황처럼 생동감을 부여하기 위해 회사에 실제 근무하는 내부 구성원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주요 내용은 주민들이 방문 시 가장 궁금해 했던 ▲회사소개 ▲플레어스택 ▲대기관리 ▲냄새관리 ▲비상대응시스템 등 총 5편이며, 각 영상은 3분 안팎 분량으로 구성됐다.
플레어스택(flare stack)은 공장 배관의 압력 유지를 위해 가스를 완전 연소시켜 무해한 상태로 내보내는 시설이다.
3분톡톡 영상은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askinnovati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욱표 경영혁신실장은 “코로나19로 주민들의 현장 직접 방문 견학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영상물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