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aT,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 바이어 국내산 인삼, 홍삼제품, 기능성음료 등 선호

 

 국내산 건강기능식품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aT인천지역본부는 지난달 27~28일 이틀간 CV19로 관심이 높아진 건강기능·발효·유기농식품 등의 K-FOOD를 중심으로 '2021 온라인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등 4개 국 31개 사 유력 바이어와 국내 40개 수출업체 간 1대 1매칭 화상상담 109건을 진행해 208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인삼·홍삼제품 및 기능성음료에 대한 해외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으며 홍삼제품의 경우 높은 품질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선호하며, 비타민과 콜라겐 등을 함유한 기능성음료의 경우 맛과 성분이 타국산 제품보다 우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 바이어 베트남푸드 관계자는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한국 홍삼 및 콜라겐음료의 기능성과 맛 등이 마케팅 포인트가 돼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T는 CV19의 전세계적 확산 이후 변화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이어 가정간편식(HMR) 및 신선농산물 온라인 수출상담회, 옴니채널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테마형 K-FOOD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올해 총 4회 개최할 계획이다.

 

aT인천본부 관계자는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농식품 수출업체들의 신규 바이어 발굴 및 제품홍보 등 해외 판로 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며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해외 마케팅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