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 의장실에서 지역공동체 연구회 자문위원들이 위촉식 후 송춘규 의장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서구의회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10519/art_1620704029887_9e3947.jpg)
인천시 서구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지역공동체 협치·발전 연구회’ 자문위원 위촉식을 의장실에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송춘규 의장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의원 및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고, 총 4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은 연구회 소속의원의 추천을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 및 역량있는 지역인사 등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연구회 활동기간 자문을 비롯한 자료수집, 조사 및 현장방문 등을 함께하며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서구만의 특색있는 정책 개발 등 연구회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회 김동익 대표의원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자문위원들께서 실효성있는 대안을 아낌없이 제시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이지만 함께 활발한 연구활동 및 타지자체의 선진사례 발굴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공동체연구회는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조례에 따라 구정발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구성됐으며 올해 10월말까지 활발히 활동을 적극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