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21년 한국식품영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100명 이상 어린이 급식소 영양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효과평가’ 연구 발표로 우수 논문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흥시 100명 이상 어린이 급식소 관리 영양사 대상 교육 프로그램’ 사업은 100명 이상의 어린이 급식소를 관리하는 영양사가 조리원, 교사·원장, 어린이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영양사에게 대상별 교육 자료를 제공했다.
사업에 대해 원장 및 영양사의 만족도가 높았을 뿐 아니라, 교육 전과 후를 비교했을 때 시설 등의 환경, 개인위생관리 상태가 크게 향상됐다. 특히 건강진단서 관리, 무표시 식품 관리, 칼·도마 구분 사용 관리, 보존식 적정량 보관 등이 개선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흥지역 내 100명 이상 어린이 급식소를 관리하는 영양사들에게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급식 관리가 가능해졌다는 점, 그리고 어린이 급식소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계속적인 교육 지원을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시흥지역 내 어린이 급식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및 교육 등을 제공하여 관내 어린이 급식소 수준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사각지대 없는 어린이 급식소 환경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