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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국내 전 사업장 안전 문화 구축 앞장

안전시스템 구현 ‘페리스코프’ 통해 교통사고 제로 비전 실현

 한국지엠은 전사업장에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전사적 '페리스코프'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엠은 올해 초 탄소 배출 제로(Zero Emission),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 교통 혼잡 제로(Zero Congestion) 등 트리플 제로 비전 중 교통사고 제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안전 브랜드 ‘페리스코프(Periscope)’를 발표한 바 있다.

 

페리스코프는 승객의 안전뿐만 아니라 차량 외부의 안전까지 모두 포괄한다. 운전자가 쉽게 보지 못하는 사각지대나 미쳐 보지 못한 주변을 안전 시스템이 대신 인식함으로써 충돌, 차선 이탈과 같은 사고를 예방한다.

 

기존 주행 보조 안전 시스템을 뛰어넘는 운전 보조 기능, 이에 대한 연구, 공익 활동에 대한 지원으로 구성되며 자체 개발한 자동 긴급제동장치 시스템을 향후 지엠이 출시하는 모든 차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기간 최고위 임원진이 참여하는 안전점검위원회 안전 진단은 물론 현장 안전 점검 활동 등 사업장 안전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들이 전개된다.

 

최고위 리더십들은 사업장 내 안전 실천을 위한 메시지를 보드에 적고 부평에 위치한 디자인센터 내 현장 안전 점검으로 캠페인 시작을 알리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카허 카젬 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모든 직원이 매일 안전하게 근무하고 귀가할 수 있는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 안전에 대한 위험 요소를 차단하는 것이 회사를 보다 안전한 일터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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