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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삼성,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 기념 ‘이름을 잊어도’ 캠페인 열어

오는 21일 강원FC와의 홈경기서 진행
치매 어르신 직접 쓴 이름 달고 경기 나서
수원삼성 "수익금 전액 기부 예정…더 많은 팬들 캠페인 동참할 수 있도록 계획"

 

프로축구단 수원삼성블루윙즈가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을 맞아 ‘이름을 잊어도’ 캠페인을 연다.

 

수원삼성은 16일 “오는 2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강원FC와의 홈경기에서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을 맞이해 아름다운재단과 ‘이름을 잊어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아름다운재단이 2018년 6월에 처음 시작한 것으로, 지난해 ‘스포츠를 통한 선한 영향력 전파’ 우수 사례로 선정돼 ‘대한민국 광고대상’ 공익광고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기 당일 선수단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치매 어르신들이 직접 손글씨로 쓴 이름을 단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또한 유니폼 전면에는 ‘나를 잊지 말아요’란 뜻을 지닌 물망초 패치를 달 예정이다.

 

구단은 “강원전에서 입은 실착 유니폼은 팬들에게 선착순 판매 후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어 “올해는 실착 유니폼 외에도 손글씨 유니폼 100벌을 한정 판매해 더 많은 팬들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기부 문화 확산 및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재단으로 건강, 교육, 안전 등 8개 영역에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경기신문 = 김도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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