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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20% 성장, 글로벌 5위 사수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013년 이래 최고치인 20%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1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20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전년 대비 20% 성장한 746억달러로 세계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업체다.

 

이에 따르면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가치는 코로나19 시기에도 2013년 이래 평균 성장률( 10%대)의 두 배를 기록했다. 지난해 첫 글로벌 브랜드 5위에 진입한 이후에도 올해 글로벌 5위권 자리를 지킨 셈이다.

 

이번 브랜드 가치 성장으로 삼성전자는 6위와의 격차가 지난해 54억달러에서 3배 이상인 171억달러 규모까지 확장됐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2012년 9위로 첫 10위권에 진입한 이래, 2017년 6위, 지난해 5위를 기록했다.

 

이번 평가에서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 Z 플립3', '네오 QLED', '비스포크(BESPOKE)' 가전 등 혁신 제품 출시 ▲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인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조사는 58개국 15만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삼성전자는 이번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