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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홈페이지·모바일 앱 개편…이용자 편의 돕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기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은 고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으로 마련했다.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중앙 화면에 배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행정안전부(공공웹사이트 간편인증 서비스)의 기술지원을 받아 카카오‧PASS 등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고객이 사용하는 기기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PC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로 선보이는 ‘HIRA 건강지도’의 ‘병원‧약국 종류별 찾기’ 서비스에서는 요양기관의 종별, 진료과목별 등을 기반으로 의료자원 찾기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에서는 급성‧만성질환, 암질환 등 질환별 적정성 평가정보를 기반으로 원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으며, ‘전문병원 찾기’에서는 관절‧뇌혈관‧심장 등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전문병원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건강e음’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앱 서비스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드형 UI 형식의 디자인 전면 개편 및 콘텐츠 접근성 강화 등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개선했다.

 

한편 황대능 고객홍보실장은 “이번 개편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서비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심사평가원이 국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방기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