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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지적 민원 원스톱 서비스 구축한다

 

인천 동구가 측량 신청부터 등기 완료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지적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해

1회 방문만으로도 손쉽게 민원을 처리할 전망이다.

 

기존 토지분할 등의 지적 민원은 지적측량 신청, 지적측량 성과도 수령, 토지이동정리 신청 등의 각 단계를 거쳐 진행됨에 따라 최소 4회 이상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구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적측량 신청시 토지이동정리 신청서까지 동시에 접수해 한 번에 업무를 처리, 민원인의 행정기관 방문 횟수를 1회로 줄였다.

 

또한 처리 결과를 토지소유자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즉시 알리고, 부동산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종합증명서를 공용 발급해 송부해 주는 서비스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민원인의 1회 방문 처리를 위해 관련 부서와 한국국토정보공사 등과 협조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겠다” 며 “그동안 불편했던 민원인들의 시간·경제적 비용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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