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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골드라인 혼잡율 완화 대안으로 지하철 5호선 연장뿐...

 

김포골드라인 차량기지 현장 점검에서 최근 승객들의 호흡곤란에 따른 큰 사고가 우려되고 있다는 지적에 이성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이 혼잡률 완화는 지하철 5호선 연결 뿐이라고 말했다.

 

11일 김포시에 따르면 이성해 대광위원장이 지난 4일 골드라인 현장 점검에서 골드라인 교통 해소는 지역숙원이며 대통령의 관심사항으로 정부는 김포교통 현안을 해결키 위한 대안으로 ‘지하철 5호선 김포 개통’임을 잘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서울 지하철 5호선 개통까지 셔틀버스 투입 및 버스전용차선 등 단기적 혼잡률 완화 대책을 꼼꼼하게 대비하고 신속히 대안을 모색키로 했다.

 

시는 출퇴근 시간대 골드라인 혼잡 대책 추진현황 및 계획 보고에서 대광위 측에 골드라인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개통’임을 강조했다.

 

우선 개통 이전 단기적으로 효과적인 승객 분산을 위해 70번 버스 등 셔틀버스 정시성·편의성을 확보할 필요가 있고, 이 부분에서 정부의 예산지원이 필요함을 요청하기도 했다.

 

김병수 시장은 “골드라인의 혼잡률을 완화할 최적의 대안은 지하철 5호선 조기 개통임을 잊어선 안 된다”라며 “시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혼잡률을 완화시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천용남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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