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해외 채널과 현지 직원들에게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기업문화를 전파한다.
하나금융은 해외 진출 지역에 손님이 최우선이라는 그룹 경영 철학을 반영한 '손님행복헌장'을 10개 언어로 제작·배포하고, 해외 현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손님중심 ▲손님만족 ▲손님행복이라는 ‘손님 가치’ 중심의 기업문화를 전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손님행복헌장은 하나금융이 제정한 글로벌 금융회사의 CS(고객만족) 표준으로, 손님 행복을 위한 실천 과제들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준수하고 손님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더불어 하나금융 해외 각 법인과 지점은 '글로벌 CS데이'를 일제히 진행하고 손님이 행복한 글로벌 금융회사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하나금융은 매 분기 마지막 달 셋째 주 수요일을 글로벌 CS데이로 정해 손님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손님 가치’ 추구는 하나금융의 강점이자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해올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손님 경험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금융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