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손을 맞잡고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농인의 가전 제품 접근성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3일 제 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동참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각종 홍보물의 수많은 QR코드 중에서도 농인들이 바로 쉽게, 수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 수어 통역 서비스를 알려주는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또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청소기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의 사용 관리법을 담은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
제품 포장 박스에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이 적용되는 6월말부터 제품 포장 박스의 QR코드를 촬영해 수어 영상을 만날 수 있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어 상담을 원하시는 고객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제공해, 농인들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돕는다.
이보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가전이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사용성, 정보전달 및 서비스까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