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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3만 공인중개사무소 통해 복지사각지대 찾는다

공인중개사무소 3만 2357곳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물 부착
월세 연체 등 주거 취약계층 제보로 복지 서비스 연계 지원
도내 159개 역사에도 포스터 부착, 위기 도민 적기에 도움

 

경기도는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해 도내 공인중개사무소 3만 2357곳 전체에 ‘긴급복지 콜센터(긴급복지 핫라인)’ 안내 홍보물을 배부한다고 8일 밝혔다.

 

공인중개사무소는 동네 곳곳에 위치해 쪽방·고시원 등 주거 취약계층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사람들이 드나들며 정보교환이 활발해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에 적합하다고 도는 설명했다.

 

각 공인중개사는 월세를 밀리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거 취약계층을 ‘긴급복지 핫라인’에 제보함으로써 맞춤형 복지 서비스 연계 지원에 기여한다.

 

도는 공인중개사사무소에 홍보물을 부착하고 이용자에게 전단지를 배포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어려운 이웃 발견 시에는 제보를 통해 위기 도민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한국철도공사와 도내 159개 역사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 포스터를 게시해 위기 상황에 놓여 도움이 필요한 도민이 제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공인중개사협회. 이·미용협회, 택배업체, 도시가스 업체, 종교단체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위기 이웃 발굴 제보 통로를 확대했다.

 

제보 통로 확대와 도가 직접 관리하는 ‘복지발굴단’ 1만 명을 운영, 2025년까지 5만 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도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견 시 긴급복지 콜센터(120-0) 또는 핫라인(010-4419-7722)으로 적극 제보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능식 도 복지국장은 “공인중개사무소 등 생활밀착형 업무기관에서 홍보활동을 강화해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를 찾고 도민 복지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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