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이 자사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의 이용고객 25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아이웰스(AI Wealth)’의 이용고객이 25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PB수준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4월 오픈 후 약 3개월 만에 이용 손님 25만 명, ‘아이웰스’ 구독생활 신청 고객 6만 명을 돌파했다.
하나은행은 이를 기념해 아이웰스의 대표적 서비스인 'AI투자'에 신규 가입한 손님에게 맥도날드 빅맥 세트를 증정(6000매 한정)한다. 또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100만 하나머니(1명), 50만 하나머니(2명), 5만 하나머니(100명)도 지급한다.
아이웰스의 'AI투자'는 기존 포트폴리오 투자대비 차별화된 장점을 갖고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개인별 투자 DNA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 하나은행에서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통해 1년 뒤 미래지수를 예측하고, 포트폴리오 내 예적금·주식형 및 채권형 펀드·구조화 및 대안상품 등 다양한 상품구성을 통해 시장상황에 따라 적절한 자산배분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은 “4월에 출시된 ‘아이웰스’가 벌써 이용 손님 25만 명을 돌파하면서 많은 손님들이 모바일에서도 PB 수준의 자산관리를 체험하는 이용 경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AI투자’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손님들이 ‘아이웰스’의 차별화되고 정교한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