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한 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달 13일부터 이날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1만 584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달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이 1위를 차지했으며,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이 그 뒤를 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의 브랜드평판 지수는 400만 5774(▲참여지수 65만 3184 ▲미디어지수 134만 7867 ▲소통지수 102만 1264 ▲커뮤니티지수 91만 9780 ▲사회공헌지수 6만 36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86만 3438과 비교해보면 3.68%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만5,002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9% 하락, 브랜드이슈 3.64% 상승, 브랜드소통 8.98% 하락, 브랜드확산 7.43% 상승, 브랜드공헌 2.62% 하락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