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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인구감소·디지털 환경 변화 대응 '프로젝트 히든카드' 추진

 

신한카드가 인구감소·초고령화 등 사회 구조적 변화와 급변하는 디지털환경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프로젝트 히든카드(Project HIDDEN-CARD)’를 추진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2023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하고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을 논의하고 실행의지를 결집했으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미래 대응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미래변화 대응’을 이번 회의의 의제로 선정해 데이터 바탕의 10년 후 인구·회원 구조 변화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결제시장 재편 방향성을 분석했다.

 

여기에는 인구 감소와 초고령화에 따른 사회 구조적 변화 및 디지털 환경 변화와 관련된 카드사의 위협과 기회 요인을 고객 가치 및 지속가능경영, 조직 문화 관점에서 면밀히 살펴보고 대비해야 한다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날 치열한 논의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조직 운영체계·결제 시장 대응 차원의 65개 추진 과제가 도출됐다. 신한카드는 이를 바탕으로 실행 시기별 세부 방안을 수립해 변화하는 미래에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60대 ▲미래 핵심 고객인 알파세대 ▲다문화 가정이 만들어 갈 모자이크 코리아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주요 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를 발굴하기로 했다.

 

또한 노동인구 감소로 인한 ‘기업문화와 조직구조, 인사체계의 혁신’ 방안과 함께 ▲넌플라스틱(Non-Plastic) 상품 모델 ▲스마트 얼라이언스 ▲고객요청형(On-Demand) 서비스 ▲인공지능(AI)·엑스트라 마일(Extra-Mile) 마케팅’ 등 미래 결제시장에 대응할 방안도 모색한다. 

 

아울러 문 사장은 하반기 어려운 경영환경에서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실행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최근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고 있는 ‘Plan-Do-See’ 키워드를 통해 내실경영·내부통제 강화 등 ‘바른 경영’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사장은 “경영관리·내부통제 등 회사 전반에 걸쳐 강력한 내진 설계를 통해 위기상황에서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좀 더 견고한 조직구조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한다”며 “조직 리더들이 냉철한 눈의 점검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문제의 가운데에서 항상 고민하고 돌파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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