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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노잼'은 가라… 'MZ 저격' 콘텐츠로 새출발

8월 셋째 주, 첫 유튜브 콘텐츠 업로드
"신설 개편 채널로 소통 확대할 것"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교육 가족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뉴미디어 콘텐츠를 수요자 중심 맞춤형 콘텐츠로 탈바꿈한다.

 

도교육청은 20일 지식 기반,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전면 개편을 18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틀을 깬 재미있고 유익한 유튜브 콘텐츠를 경기교육 가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신설 유튜브 콘텐츠 목록으로는 ▲학교 앞 비둘기 구구가 알려주는 유익한 학교생활 정보 ‘구구랭킹’ ▲나이, 성별에 따른 학생들의 다양한 대답을 통해 십대들의 생각과 성장에 대해 알아보는 ‘십대들’ 등이 있다.

 

기존 유튜브 채널에 올리던 경기교육 정책과 현장 소식은 서브 채널인 ‘채널 GO3’으로 분리해 운영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최신 동향을 반영한 감성 기반의 이미지 콘텐츠와 릴스 영상 등을 활용해 경기교육 가족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이외에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채널 개편 기념 이벤트를 마련해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도교육청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길호 홍보기획관은 “이번 개편의 목적은 더욱 많은 경기교육 가족들이 찾는 SNS 채널로 변모하는 것”이라며 “새롭게 개편하는 SNS 채널을 통해 경기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보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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