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대학교는 경기대 인재개발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우수인재양성 취업동아리 KCCP 28기 취업캠프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KCCP(Kyonggi Career Catch Program)는 희망 직무별 취업동아리로, 취업캠프, 전담 컨설턴트의 동아리별 모임, 프로젝트 실습, 현직자 모의면접 등 다양한 활동을 학기 단위로 운영하는 취업역량강화 집중 프로그램이다.
이번 취업캠프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대비해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전담 컨설턴트와의 동아리별 모임을 통해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캠프의 두 번째 과정은 8일에 진행되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전담 컨설턴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집중컨설팅을 진행하고, 인사담당자 출신의 강사는 면접 준비전략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하게 된 한 경기대 학생은 "현직자 멘토링 특강을 통해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취업준비과정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라며 "매우 체계적인 정보와 도움을 받아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미래의 직무실습 일정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경기대는 참여자들이 자신의 직무에 맞춰 프로젝트 실습, 반도체 공정실습 등 KCCP의 단계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경기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 미래의 직업 기회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