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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황금녘 동행축제' 1조 7000억 매출...목표액 훌쩍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매 촉진 행사 '황금녘 동행축제'가 최종 매출 1조 7000억 원을 기록했다.

 

18일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올해 두 번째 동행축제인 '황금녘 동행축제'의 최종 실적은 총 1조 7135억 원이다. 이는 연장 전 행사 기간인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집계 기준이다.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 O2O 플랫폼·정책매장 등 온·오프라인(7350억 원), 온누리상품권(3949억 원) 등 직·간접 매출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사랑상품권은 5836억 원 판매됐다.

 

당초 황금녘 동행축제는 1조 2000원을 목표로 9월 27일까지 29일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9월 24일 목표 매출 조기 달성과 임시 공휴일 지정에 따른 6일 간의 추석 연휴 및 중국 국경절 방한 관광객 특수 등을 감안해 10월 8일까지 연장했다. 그 결과 연장기간동안 매출이 온·오프라인(1150억 원), 온누리상품권(879억 원) 등 총 202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영 장관은 “올해 3회의 동행축제를 기획하며, 목표매출을 총 3조 원으로 잡았는데, 국민 여러분들께서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를 낸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동행축제가 고금리, 고물가, 고인건비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시장상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힘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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