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오면서 케이블ㆍ위성TV도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로 분주하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선물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따뜻한 가족영화 =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명도 가족이 함께 해야 온기가 느껴진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보고 또 봐도 재미있는 가족 영화가 기다리고 있다.
OCN은 22-25일 오후 4시 30분에 액션물 '레인디어 게임'과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 심술꾸러기 괴물 이야기 '그린치', 운명적인 사랑이야기 '세렌디피티',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존재를 놓고 재판을 벌이는 '34번가의 기적'을 차례로 방영한다.
홈CGV는 24일 오후 7시 30분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두 남녀의 운명적인 만남을 그린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을 방영한다. 25일 오전 7시 10분에는 구두쇠 이야기 '크리스마스 캐롤'을 각색한 뮤지컬 인형극 '머펫 크리스마스 캐롤'을, 오전 10시에는 가족의 소중함을 담은 '마이키 이야기 3'이 방송된다.
캐치온은 24-26일 오후 8시에 '가족영화 특선'을 준비했다. 24일에는 우연히 산타클로스가 된 주인공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산타클로스 2'가, 25일에는 가족영화의 대명사 '나홀로 집에 4'가 방송된다. 26일에는 로베르토 베니니의 '피노키오'가 기다리고 있다.
XTM은 23일-25일 오후 1시ㆍ3시에 크리스마스의 극과 극을 느낄 수 있는 6편의 영화를 방영한다. '크리스마스 캐롤'을 현대로 옮겨놓은 '미스 스크루지'와 톰 행크스의 '캐스트 어웨이', 코미디 영화 '어니스트 크리스마스 구출작전'과 3D 애니메이션 '호두까기 인형' 등이 전파를 탈 예정.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 산타할아버지가 머리맡에 두고간 선물을 풀어보고 아침을 먹은 다음 TV에서 해주는 만화영화를 신나게 보는 것이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묘미.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애니메이션을 볼까.
디즈니채널은 25일 오후 8시 30분에 극장용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를 방영한다.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등을 제작한 월트디즈니와 픽사가 제작한 이 영화는 아들 물고기 니모를 찾아 나서는 아빠 물고기 말린의 모험을 그렸다. 26일 오후 8시 30분에는 크리스마스의 고전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롤'이 방송된다.
투니버스는 24일 오후 7시 50분에 '명탐정 코난 TV스페셜'을, 25일 오후 10시에는 '루팡 3세 TV스페셜'을 방영한다.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포켓몬스터', '아따맘마', '꼬마마법사 레미포르테' 등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를 모은 '메리! 메리! 크리스마스 특집'도 준비했다.
애니원은 24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 30분에 포켓몬 뮤츠가 인간에게 복수하는 '포켓 몬스터 극장판-뮤츠의 역습'과 지상 최대의 포켓몬 전쟁 '포켓 몬스터-루기아의 탄생'을 각각 방영한다.
카툰네트워크는 24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전 8시까지 톰과 제리, 파워퍼프 걸,
덱스터, 캐스퍼, 스쿠비-두, 젯슨 가족 등 카툰네트워크의 만화 주인공들이 총출동하는 크리스마스 특집 '제리의 크리스마스'를 방송한다.
▲음악과 파티가 있는 크리스마스 = 음악과 파티가 빠진 크리스마스는 상상할 수 없다. 올해에도 음악방송사마다 개성있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MTV KOREA는 25일 오후 6시에 지난 4일 일본에서 열린 콘서트 'MTV Cool Christmas 2004'를 방송한다. 힙합 가수 케인 웨스트와 영국 그룹 블루, 일본 R&B 그룹 케미스트리 등을 만날 수 있다.
m.net은 22일 오후 9시에 '크리스마스 드림 파티'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슈퍼 바이브 파티'를 방영할 예정이다. 홍록기와 빈이 진행을 맡았으며 채연과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 23일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되는 'm! Countdown'에서는 동방신기, 휘성,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등 인기 가수들이 펼치는 릴레이 캐럴 무대를 볼 수 있다.
KmTV는 24일 저녁 7시 30분부터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뮤직비디오를 모두 모은 'Everybody'를 방영한다. 이어지는 '쇼! 뮤직탱크'에서는 DJ DOC, 지누션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해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려준다.
▲맛있는 요리프로그램 =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를만큼 맛있는 음식은 크리스마스의 빼놓을 수 없는 별미.
푸드채널에서 23일 오전 10시 50분에 방영되는 'The [Keik]'에서는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기리쉬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케이크마다 다르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케이크 장식도 알아본다. 이어 방송되는 '테이스트 유어 라이프'에서는 식사 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파티에 어울리는 핑거푸드를 소개한다.
MTV KOREA는 24일 오후 5시 30분 가수 춘자가 진행하는 요리 프로그램 '춘자의 전성시대'에서 간단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온스타일채널은 23일 오전 10시에 방영하는 '나이젤라 크리스마스 스페셜'에서 진행자 나이젤라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쿠키를 비롯한 메인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