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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경기도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경기교육 방향 고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자율‧균형‧미래’ 담아 방향 제시
초‧중등 교원 및 교육과정 전문가 위촉 총론 개발 노력

 

경기도교육청이 경기교육의 방향을 설정한 ‘경기도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을 고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국가에서 고시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경기교육의 기조인 ‘자율‧균형‧미래’를 담아 경기교육의 방안을 제시한 것이다.

 

총론에는 경기도교육과정의 지향점과 특징을 설정하고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원칙과 내용을 제시했다.

 

학생이 통합적 사고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설계‧운영 속에 학력향상을 지원하는 내용도 담겨있다.

 

아울러 교육과정 설계의 원칙으로 ‘학습’ 개념을 제시해 학생이 인지적 영역뿐 아니라 사회‧정서적인 영역도 균형 있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았다.

 

도교육청은 총론 개정을 위해 초‧중등학교 교원 및 교육과정 전문가를 위원으로 위촉하고 포럼과 공청회를 여는 등 개발에 힘써 왔다.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총론은 학교와 교육공동체의 균형 있는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한 것”이라며 “지역과 학교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모든 학생이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학력향상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진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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