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오픈월드 생존 RPG ‘이프선셋’ 얼리엑세스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픈월드 생존 어드벤처 RPG(개발사 폴리모프 스튜디오)의 얼리엑세스(앞서해보기) 버전을 출시했다.
‘이프선셋’은 오픈월드 RPG와 생존 요소가 결합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프선셋’은 지난해 ‘2023 인디크래프트’, ‘2023 방구석 인디 게임쇼’에서 특별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이미 기대작으로 자리 잡은 작품이다. 특히 개발사 폴리모프 스튜디오는 ‘신과 함께’, ‘고요의 바다’ 등 블록버스터 영화의 CG를 제작하던 회사로, 첫 작품은 ‘이프선셋’에서 뛰어난 그래픽과 영화 같은 연출을 선보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프선셋’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오는 18일까지 게임을 20%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프선셋’ 구매 및 플레이 유저는 ‘카카오 오픈 채팅방 퀴즈 이벤트’와 ‘게임 속 숨은 흔적 찾기’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글로벌 모바일 CBT 성료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이 글로벌 모바일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유저 간 실시간 협력과 몰입도 높은 직접 조작 전투경험을 앞세운 캐주얼 협동 액션 게임이다.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실시한 글로벌 CBT는 전 세계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테스트 기간동안 참여자의 과반수가 해외에서 플레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CBT 참여자는 누적 6만 3000시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 세계 참여자들은 쿠키를 자유롭게 조작해 ‘손맛'이 느껴지는 타격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일반적인 자동 전투 방식 대신 다양하고 특색 있는 쿠키 스킬을 직접 활용해 콘솔 게임처럼 손끝에서 전해지는 수동 조작의 재미가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PvE 기반의 협동 콘텐츠도 많은 호평을 받았다. 최대 4명의 유저가 협동해 보스를 물리치는 레이드 모드의 누적 플레이 횟수는 81만 회 이상이었으며, 이 중 가장 어려운 4레벨의 플레이 횟수가 약 42만 회로 4개 난이도 중 가장 높았다.
이번 CBT 참여자들이 평가한 전반적인 플레이 만족도는 6점 만점에 5.2점으로 매우 긍정적이었다. 또한 정식 출시 이후 플레이 의사를 묻는 질문에 참여자의 94%가 긍정적인 의향을 밝히며 CBT의 성공적인 종료를 알렸다.
배형욱 오븐게임즈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협동·액션·모험의 복합적인 재미에 대한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테스트 지표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유저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피드백 및 데이터 기반으로 정식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그림자 섬’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하이브IM은 자사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그림자 섬’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그림자 섬' 에피소드는 열대 섬, 겨울 섬, 사막 섬에 이은 인더섬의 네 번째 이야기로, 어둠의 숲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에피소드는 어둠에 가려진 숲에서 깨어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섬에서 만난 동물 친구들에게 행복의 비결을 전하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인더섬 With BTS'에서는 오는 3월 5일까지 4주 동안 '보물지도 이벤트’를 개최하여 ‘멤버별 프로필 아이콘’과 S급 데코레이션 '회전목마'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될 'MAP OF THE SOUL : 7’ 테마 코스튬 이벤트’에서는 퍼즐 플레이 후 얻은 포인트를 적립하여 방탄소년단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 활동 시 멤버들의 의상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월 18일 제이홉의 생일과 3월 9일 슈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멤버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기념 데코레이션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된다.
한편, ‘인더섬 with BTS’의 신규 테마 ‘그림자 섬’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SNS 계정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