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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2023년 영업이익 317억 원...전년比 62%↑

연간 매출 3656억 원...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
'P의 거짓' 흥행세 온기 반영...4분기 흑자전환

 

네오위즈가 P의거짓을 포함한 신작들의 흥행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크게 오른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매출 3656억 원, 영업이익 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4%, 62%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2% 증가한 465억 원이다.

 

4분기 매출은 10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51억 원, 당기순이익 28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흑자전환 했다.

 

네오위즈의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실적에 지난 9월 출시된 'P의 거짓' 성과가 일조했다. 4분기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 원을 기록했다.

 

또 지난 11월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 ‘산나비’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스컬’의 꾸준한 약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함께 참여한 ‘스팀 겨울 할인행사’ 등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36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늘어나며 네오위즈의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21억 원이다.

 

올해 네오위즈가 모바일 게임을 적극적으로 내세워 국내 및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는 만큼,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세는 두드러질 전망이다.

 

먼저 ‘브라운더스트2’가 12월 반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2월 중국 외자판호를 발급받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지난 1월 일본에서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어 수익 확대가 기대된다. 

 

네오위즈는 ‘IP(지적재산권) 글로벌 팬덤 확보’를 중장기 사업 목표로 삼아 더욱 집중한다.

 

탄탄한 스토리 기반의 신규 IP를 발굴해 시리즈 게임으로 확장하고 ‘P의 거짓’,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등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기존 IP 팬덤을 공고히 쌓아갈 방침이다.

 

‘P의 거짓’은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올해 스토리 확장형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 출시하는 한편 차기작 개발에 집중해 나간다.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오 마이 앤’은 상반기 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시리즈 작품들도 지속 선보인다. 해당 게임은 5500만 누적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고 게임의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들로 구성되어 있어 글로벌 흥행 가능성이 큰 만큼 올해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신작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일본 IP를 활용해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출시를 앞두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외에도 네오위즈는 올해 스포츠 장르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등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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