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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가사홈서비스' 올해 이용건수 2235건…높은 만족도 기록

'YES! 생활민원처리반', 사회취약계층 대상 불편사항 해결
오는 11~12월 창문 에어캡·문 틈새 문풍지 등 설치 예정

 

수원시 '가사홈서비스' 이용 건수가 올해 1월부터 9월 20일까지 2235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는 올해 1~8월 서비스를 이용한 이들을 대상(397명 답변)으로 만족도, 신속성, 친절도를 조사했는데, 평균 점수가 95.3점(100점 만점)에 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가 2012년 4월 최초로 도입한 가사홈서비스는 'YES! 생활민원처리반'이 사회취약계층·다자녀 가정을 찾아가 각종 불편 사항을 해결해 주는 것이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저소득 홀몸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과 네 자녀 이상 가구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휴먼콜센터로 전화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기술자가 가정을 방문해 불편 사항을 해결한다.

 

지난 여름철(5~7월)에는 방충망 설치·보수와 해충 구제제를 93가구에 제공했다. 겨울철(11~12월)에는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창문 에어캡·문 틈새 문풍지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가정 내 불편 사항이 생겼을 때 여러 이유로 전문가를 부르거나 혼자 해결하기가 힘들 수 있다"며 "가사홈서비스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수원시 휴먼콜센터로 주저 없이 전화해서 서비스를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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