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26일 안성시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역 내 청소년 및 청소년 부모를 대상으로 2차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심리극 전문가인 김영한 소장을 초청해 진행된다.
김영한 소장은 별자리 사회심리극연구소 소장으로 활동 중이며, 최근 JTBC ‘이혼숙려캠프’,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MBC ‘궁민남편’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대중의 큰 관심을 받은 인물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심리극으로 바라보는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부모들이 가족 내 역할과 소통방식을 돌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인철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족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심리극 기법을 활용한 부모교육을 통해 청소년과 부모님들이 가족 내 소통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명사 초청 특강과 집단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부모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특강은 약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정성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