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증권이 1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점검을 실시했다.
21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이번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융사고 예방·관리를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투자성향 미등록 고객 관리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제도 ▲민원 사례전파 ▲전산장애 대응요령 등 고객보호와 금융피해 예방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또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 및 방문판매 금지행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등 금융분쟁 예방 및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점검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김철우 교보증권 소비자보호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례중심의 교육과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금융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