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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커피머신 ‘듀오보’ 출시…두 캡슐 블렌딩으로 Y세대 취향 공략

‘아폴로 11호’ 모티브 디자인, 전용 앱으로 커스텀 레시피 지원
CES 혁신상 수상…“고정관념 넘는 MZ세대 전용 커피경험 제공”


LG전자가 두 개의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해 나만의 레시피를 구현할 수 있는 커피머신 ‘듀오보’를 출시했다. 우주선 콘셉트 디자인과 캐릭터 애니메이션까지 더해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15일 LG전자는 두 종류의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할 수 있는 신개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듀오보는 LG전자의 아이디어 제품 마케팅 플랫폼 LG 랩스(LG Labs)가 기획한 제품으로, 개인 취향에 따라 커피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싶어 하는 Y세대 및 MZ세대를 타깃으로 한다.

 

듀오보는 ▲에스프레소 싱글 ▲에스프레소 더블 ▲룽고 싱글 ▲룽고 더블 등 네 가지 추출 모드를 지원한다. 전용 앱에서는 캡슐별 추출 온도, 추출 용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바리스타가 추천하는 다양한 레시피도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 리뷰를 분석해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디자인은 ‘아폴로 11호’ 달 착륙선에서 영감을 얻었다. 추출부 뚜껑은 우주선 조종석처럼 열리고, 지지대는 우주선 다리를 연상시키는 형태로 제작됐다. 커피 컵을 올리는 받침대에는 10.1형 풀HD IPS 디스플레이가 내장돼 전용 캐릭터 ‘큐보’의 애니메이션을 통해 커피 추출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듀오보는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통해 판매 중이다. 가격은 84만 원이며, 그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야이야앤프렌즈’와 협업한 전용 커피잔도 함께 제공된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 전무는 “커피를 고르고, 만들고, 마시는 전 과정을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듀오보를 통해 새로운 혁신을 원하는 Z세대와 Y세대 고객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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