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SKT, ‘고객신뢰 위원회’ 출범…외부 전문가로 고객 보호 강화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독립기구…신뢰 회복 방안 자문 및 투명 공개
고객가치혁신TF와 연계해 중장기 로드맵 수립…실질 변화에 집중

 

SK텔레콤이 최근 사이버 침해 사고로 흔들린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기구 ‘고객신뢰 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위원회는 고객 중심의 시각으로 향후 개선 방안을 검토·자문하며, 활동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18일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지난 16일 ‘고객신뢰 위원회’를 공식 발족하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의 신뢰 회복을 위한 핵심 조치로,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독립기구다.

 

위원회는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SKT가 마련한 신뢰 향상 방안을 검증하고, 실행 방안에 대해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향후 활동 결과와 주요 의사결정은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초대 위원장으로는 안완기 전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선임됐다. 안 위원장은 소비자 만족 컨설팅 및 고객경험 제고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췄으며, 한국가스공사와 테크노파크진흥회 등 다양한 공공·산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위원회를 이끌 예정이다.

 

이외에도 △소비자 분쟁 해결 전문가인 신종원 전 소비자분쟁조정위원장 △공익 및 인권 분야에서 활동 중인 손정혜 변호사 △소비자 정책과 트렌드 분석에 정통한 서울대 김난도 교수 △사용자 경험과 심리학 기반의 자문이 가능한 고려대 김채연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효성 있는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격주 정기회의를 기본으로 수시 회의를 열어 긴급 사안에 대한 신속 대응도 병행한다. SKT는 위원회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고객가치혁신실을 간사 조직으로 지정했으며, 위원회의 자문을 바탕으로 도출된 조치들이 실제 서비스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SKT는 별도로 신설한 ‘고객가치혁신TF’를 통해 정보보호, 고객 응대,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고객 보호 방안을 준비 중이며, 위원회는 해당 TF가 마련한 조치들을 고객 관점에서 검토하고 개선점을 제시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SKT 관계자는 “이번 위원회 출범은 고객과 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위한 출발점”이라며 “전사 역량을 집중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신뢰 회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