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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후지야 손잡고 일본 시즌 한정 디저트 직소싱

밀키카라멜크림소다 국내 첫 도입 글로벌 유통망 활용
저지우유푸딩 이어 해외 인기상품 소싱 확대 계획

 

세븐일레븐이 일본 제과 브랜드 후지야와 제휴를 맺고, 현지에서도 한정 판매되는 신상품을 국내에 선보인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끈 저지우유푸딩에 이어 글로벌 디저트 직소싱 전략을 강화하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힌다.

 

21일 세븐일레븐은 일본 제과사 후지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봄 여름 시즌 한정 상품인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를 오는 28일부터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후지야는 1910년 설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제과 회사로, 페코짱과 호빵맨, 컨트리맘, 룩 시리즈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와 캐릭터 IP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도입되는 ‘페코짱 밀키카라멜크림소다’는 일본에서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는 제품이다. 밀키카라멜 특유의 부드러운 맛에 소다향을 더한 이 제품은 캐릭터 포장과 개별 포장된 12개의 캐러멜 구성으로 선물용 수요도 겨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한 직소싱 전략을 강화해 왔다. 특히 2023년 12월 일본 오하요유업의 ‘저지우유푸딩’을 국내에 도입해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으며, 디저트 카테고리 판매 1위를 5개월간 유지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직소싱 확대를 위해 고속페리와 컨테이너 물류 시스템을 도입했고, 통관과 재고관리 역량도 갖춰 해외 상품을 안정적으로 들여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일본을 비롯한 해외 주요 국가의 시즌 한정 상품, 현지 이슈 제품을 선별해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한우리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MD는 “최근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 미식 경험이 다양해짐에 따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인기 상품 도입 요청이 늘고 있다”며 “직소싱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가의 시즌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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