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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상생페스티벌 참여 셀러 모집 시작

정부 공동 주최 역대 최대 규모 중소상공인 온라인 박람회
판매지원 확대 마케팅 전액 지원 컨설팅까지 무료 제공

 

G마켓이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정부와 공공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마케팅 전액 지원과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판매 지원책을 담아 7월부터 본격 개최된다.

 

21일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시작된 행사로, 올해 19회차를 맞는다. 판매자 발굴과 우수상품 홍보는 물론, 연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G마켓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등 12개 정부 및 공공기관이 공동 후원한다. 전년 대비 후원 기관 수는 약 40퍼센트 증가했다.

 

G마켓은 행사에 참여하는 셀러의 매출 성장을 돕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쿠폰 할인과 카드사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기획전 구좌를 활용한 상품 노출도 지원한다.

 

또한 판매 전략을 알려주는 무료 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온라인 교육 외에 올해 신설된 오프라인 컨설팅은 서울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6월부터 8월까지 매달 한 차례씩 총 3회 열릴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G마켓 영업본부 담당자와의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본행사는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기획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리며, 2차 행사는 10월 중 개최된다.

 

참여 대상은 △마을기업 △농식품 및 해양수산물 판매 기업 △녹색제품 판매 업체 △경북·광주·전북·충청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G마켓 또는 옥션 신규 입점 셀러 등이다. 참가 신청은 G마켓 ‘파트너센터’에서 가능하다.

 

G마켓 관계자는 “정부 및 공공기관과 함께 진행하는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온라인 행사”라며 “다양한 지원책을 바탕으로 많은 판매자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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