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팡3이 몰랑이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과 몰랑이 IP가 제휴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이벤트는 몰랑이 캐릭터 획득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건수가 시작 8일 만에 누적 290만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하와이안 몰랑이 등 신규 15종 및 과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몰랑이 캐릭터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해적 몰랑이, 앨리스 몰랑이 등 퍼즐 에피소드에 맞춘 몰랑이 캐릭터가 인기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몰랑이 캐릭터 21종을 증정하는 다양한 미션형 이벤트는 ▲피우피우 풍선파티(삐약이 몰랑이) ▲몰랑박스를 열어라(회색냥이 몰랑이) ▲몰랑이의 모험패스(앨리스 몰랑이) ▲몰랑이와 뽑기뽑기(해적 몰랑이 등 15종) ▲몰랑 컬렉션 등이다.
‘애니팡3’ 서비스를 맡고 있는 이중현 PD는 “게임 활용도와 원작 IP 등 게임뿐 아니라 IP를 즐기는 재미를 준비한 이벤트”라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애니팡3’ 이용자들과 IP팬들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해 짱구는 못말려, 몰랑이 등 인기 IP와 제휴에 이어 올해 첫 인기 IP와의 제휴로 몰랑이 캐릭터와 이벤트를 선보인 ‘애니팡3’의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3일까지 진행된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