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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맵탱 후레시맵’ 캠페인 마무리…신선한 참여형 마케팅 호평

전국 9개 도시 순회하며 4000여 명 참여…환경·체험 결합한 이벤트 눈길
‘쿨펀치 챌린지’·‘에어컨 OFF 게임’ 등 소비자 체감형 마케팅 전개

 

삼양식품이 비빔면 브랜드 ‘맵탱’의 시원함을 주제로 진행한 ‘출동 후레시맵’ 캠페인이 전국 순회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참여형 마케팅과 환경 메시지를 결합한 이번 캠페인은 신선한 접근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26일 삼양식품은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의 브랜드 특성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고자 기획한 ‘출동 후레시맵’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 4월 26일부터 한 달간 서울, 부산, 신촌 등 전국 9개 주요 도시에서 펼쳐졌으며, 약 4000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평일에는 직장 밀집 지역에서, 주말에는 공원과 상권 중심지에서 진행돼 다양한 소비자층의 참여를 유도했다.

 

행사는 단순한 제품 시식에 그치지 않고 ‘소셜 스턴트 마케팅’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했다. 푸드트럭을 개조한 ‘쿨비빔콘트럭’에서는 맵탱 비빔면을 활용한 간편 식품을 제공했고, 신체 활동과 연계된 ‘쿨펀치 챌린지’나 체온 측정 이벤트 등을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전달했다.

 

특히 소비자가 에어컨을 끄고 환경 보호 메시지에 동참하면 제품을 증정하는 ‘에어컨 OFF OX 게임’에는 전국 50여 개 매장이 참여했고, 참여자 수는 1500명을 넘어섰다.

 

현장에 참여한 시민들은 “다른 행사와 다르게 기획이 참신하고 실제로 재미있었다”, “광고보다 몸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느낌이라 기억에 남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인간 파라솔’ 콘셉트를 앞세운 행사 장면이 화제를 모았다. 소비자의 일상적 불편을 파악해 해결하는 방식의 체험형 마케팅이라는 점에서 공감을 얻었으며, “굳이 팝업스토어 없이도 공감대 높은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줬다”는 의견도 이어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맵탱 비빔면만의 매력을 전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갖춘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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